울산시 – 울산교육청 – 북구 -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이노베이션스쿨(UIS), 북구 캠퍼스 운영협력 업무협약

크게작게

UWNEWS 2021-06-09

 

  [울산여성신문 장분자 객원기자] 울산시는 6월 9일 오후 4시 40분 평생학습관 누림터(4층 강당)에서 ‘울산이노베이션스쿨 북구 캠퍼스 운영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북구 평생학습관 개관식과 함께 진행되며, 울산시, 울산교육청, 울산시 북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참여한다.

 

  북구 평생학습관에 설치되는 울산이노베이션스쿨 ‘북구 캠퍼스’는 울산이노베이션스쿨 저변 확대를 위한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방학기간 중 북구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데이터사이언스, 인공지능(AI) 분야, 주니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강사 지원, 수강생 모집·관리 및 홍보, 교육장소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울산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세부 프로그램 기획 등 실무적 협의를 마친 후, 여름방학 전에 수강생을 모집을 마무리하고 방학기간 중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울산이노베이션스쿨 확장을 위한 권역별 거점화의 초석이 마련되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운영에 들어간 울산이노베이션스쿨의 지속적인 저변확대를 통해 울산에 필요한 실무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이노베이션스쿨은 지난 2019년부터 울산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울산형 실무인재 양성 혁신교육 모델’로써 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 실무역량 위주 온·오프라인 병행의 혁신 교육시스템으로 관련분야 전문기관인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1-06-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울산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