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문화관광도시 울산으로 오세요”

크게작게

UWNEWS 2020-11-20

[울산여성신문 장분자 객원기자] 울산시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포인츠 바이쉐라톤 명동호텔에서 국내 및 인바운드 여행사, 관광 업체 관계자 약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울산 관광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및 인바운드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울산 주요관광지와 관광정책에 대한 홍보와 상호 긴밀한 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울산시의 올해 달라진 관광정책 프레젠테이션 발표, 울산관광서비스컨설팅 수료업체 소개에 이어 참석 여행사와 울산관광업체간의 매칭시간을 갖게 된다.

 

  이어 이종원 여행작가의 ‘대한민국의 숨겨진 여행지, 울산’이라는 제목으로 강의가 펼쳐진다.

 

  관광자원 및 정책 홍보 시간에는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내국인 관광객 모객조건 완화 및 특전(인센티브) 금액 상향을 골자로 한, 변경된 특전(인센티브) 지원제도를 집중 안내한다.

 

 

  또한 울산의 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지를 포함한 주요한 관광지 소개와 내년 3월 개관 예정인 울산 마이스 산업을 이끌어 갈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 대한 소개도 진행된다.

 

  한편 여행사 관계자들이 울산 여행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눈에 들어오는 울산관광e-길잡이’ 활용방법도 소개된다.

 

   2부 울산관광서비스컨설팅 컨퍼런스 행사에는 울산관광서비스컨설팅을 수료한 울산관광업체들과 참석한 여행사간에 업무협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별도 제작된 동영상을 통해 울산관광업체의 활동사항이 소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업계 전체가 침체에 빠져있지만 울산은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네트워킹을 실시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준비를 착실하게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의 주요 관광자원과 정책 홍보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타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년 1~2회 정도 ‘울산 관광 정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1.5단계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 2020-11-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울산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