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미세먼지 감시단 발대식’개최

크게작게

UWNEWS 2020-02-18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시는 2월 18일 오전 10시 시민홀에서 ‘미세먼지 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서약서 낭독, 현장 출동 시연, 감시단 사무실 방문 등으로 진행되며 미세먼지에 대한 대시민 홍보와 감시원 직무에 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감시단’은 올해 1월에 최종 합격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은 미세먼지 감시원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2월부터 시청, 구청 및 군청 미세먼지 전담 부서에 배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활동 장비는 미세먼지 간이 측정기(20개), 간이 샘플러(20개), 차량(12대) 등을 갖추고 있다.

 

  감시단은 차량을 직접 운전하여 불법소각, 대기배출사업장, 악취배출업소,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등을 감시하고 경유차 배출가스 단속을 지원한다.

 

  또한 미세먼지 대책 홍보, 비상저감조치 관리 등 업무를 지원하면서 필요시 대기 분야 외 폐기물, 화학물질 등 환경관리 개선을 위한 감시 업무도 수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불법 및 과다 배출 행위를 근절함으로써 울산의 대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20-02-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울산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