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척 중구 기동대, 한 뼘 더 서비스 범위 늘린다.

크게작게

UWNEWS 2020-02-10

 

[울산여성신문 김아름 수습기자] 울산 중구가 중구민의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척척 중구 기동대'의 서비스 범위를 한 뼘 더 확대한다.

 

중구는 10일부터 '척척 중구 기동대'의 생활민원 서비스 이용 신청 대상자 가운데 3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서 재료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3자녀 이상 가정 재료비 무상 서비스는 척척 중구 기동대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 이용자 가운데 재료비 무상 서비스 수혜 범위를 완화함으로써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중구는 현재 '중구 생활민원처리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그 밖의 사회취약계층으로 구청장이 인정하는 자에게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구는 한 가정에 만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가능하며, 콜센터 접수 시 1차 확인 후 2차 동 행정복지센터 공부상 확인을 거쳐, 현장 민원 처리 시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구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결해 주는 척척 중구 기동대가 3자녀 가정으로 수혜 범위를 완화시킴으로써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울산 중구를 만드는 한편, 한발 더 다가가는 행정 서비스 구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제공으로 구정 베스트 1위로 선정된 척척 중구 기동대의 서비스 범위를 지난 2월부터 확대해 울산 최초로 300세대 이하의 공동주택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0-02-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울산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